나리타 공항과 하네다 공항의 차이점🛫

일본여행 2대 공항의 차이점 완벽요약!

 

1) 나리타 공항 :

(1) 위치 : 1-1 Furugome, Narita, Chiba 282-0004 일본 (일본 치바현 나리타시 후루고메 1-1)

(2) 개항일 : 1978 8 20일로 비교적 신축 공항

(3) 나리타 공항에 대해서 :

공항내부에 뷰티 코스메틱 브랜드잡화선물가게 등 300개 이상의 점포가 들어서 있고 제 3터미널에는 일본 국내 공항 최대의 푸드코트를 갖추고 있는 곳!

럭셔리 브랜드의 면세점을 확충하는 등 적극적인 대책을 취하고 있으며 2018 3월에는 매상고가 전기에 비해서 14.8% 증가와 1,246억의 매상을 올리며 일본 최고의 쇼핑센터가 되어가고 있다.

- 한국 항공사가 착륙하는 터미널

터미널 수 : 3 (여객 터미널)

제 1터미널

<1>북윙

대한항공, 진에어

<2>남윙

아시아나 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

제 2터미널 : 이스터항공, 티웨이항공

제 3터미널 : 제주항공

 

2) 하네다 공항 :

(1) 위치 : Hanedakuko, Ota City, Tokyo 144-0041 일본 (일본 도쿄도 오타구 하네다공항)

(2) 설립연도 : 1951 4 21일로 비교적 오래된 공항

(3) 하네다 공항에 대해서 :

하네다 공항은 독특하게 제 1터미널의 5층과 6층에 회의실과 홀이 있다. 홀에서는 결혼 피로연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에도 코우지라고 하는 작은 일본을 체험할 수 있는 층이 있다.  

 

하네다 공항 안에는 신사도 있는데, 하늘의 안전을 기원하기 위해서 1963년에 신바시에 있는 항공신사의 제신으로써 창건된 유서 있는 신사다. 아는 사람만 아는 장소라고 한다.

공항과 비행기 애호가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나머지 층은 쇼핑을 위한 층이다.

 

(4) 터미널 수 : 3 (여객 터미널)

- 한국 항공사가 착륙하는 터미널

3터미널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나리타와는 다르게 제 3터미널만 국제선을 운영하고 있다.

 

3.나리타 공항과 하네다 공항의 차이점

1) 국내선이 많은 것은 하네다 공항, 국제선이 많은 것은 나리타 공항이라는 인식이 많다. 두 공항 다 국내선과 국제선을 이용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나리타가 국제선이 많고 하네다가 국내선이 많다.

2) 나리타 공항은 치바현에 있으며 하네다 공항은 도쿄도에 있다. 두 공항은 완전 다른 지역에 있기 때문에 꼭 도쿄 여행을 갈 때는 하네다 공항인지, 나리타 공항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

 

두 공항을 헷갈려서 다른 공항에 가면 택시비가 어마어마하니 꼭 확인하기😅

 

 


더 보기